2013 S/S collection 쟈뎅드슈에뜨 JARDIN DE CHOUETTE {Garden of Delights} 

20121119 Mon 19:00 @ AX Hall 

 


지난 19일, 광진구 광장동 악스홀 AX-Hall 에서 열린 2012 S/S Spring/Summer 쟈뎅 드 슈에뜨 JARDIN DE CHOUETTE collection 에 초대되어 다녀왔다. 슈에뜨걸 1기로 선발된 후 공식적인 쟈뎅드슈에뜨&럭키슈에뜨 첫 외부행사였다. 직접 패션쇼에 초대된 것은 처음인지라 큰 기대를 했으나, 독감과 추운 날씨, 그리고 퇴근길 정체로 초췌한 지각생 꼴을 면치 못해 아쉬웠다. 다행히 쇼가 15분 가량 딜레이되어 놓치지 않고 볼 수 있었으며, 500여명의 핫한 셀러브리티들과 함께한 이번 컬렉션은 풍성한 볼거리와 신나는 파티, 그리고 잊지못할 추억을 남겨주었다. 



2012 S/S Spring/Summer 쟈뎅 드 슈에뜨 JARDIN DE CHOUETTE 는 '쾌락의 정원 Garden of Delights'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디자이너 김재현은 네델란드의 화가 '히에로니무스 보스 Hieronymus Bosch, 1450~1516 '의 초현실적인 그림인 '쾌락의 정원'에서 보여주는 '상반된 세계'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쟈뎅 드 슈에뜨 컬렉션은 늘 여자가 갖고있는 어떤 상반된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해왔다.부드럽고 여성스러운 룩에 자유롭고 섹시한 태도, 클래식한 소재와 펑키한 컬러, 매니시한 테일러링과 소녀스러운 디테일... 이런 표현들은 쟈뎅 드 슈에뜨의 이미지를 정의하는 가장 중요한 키워드이기도 하다. 



히에로니무스 보스 [쾌락의 정원] 약1480-1490
세 폭 제단화, 패널에 유화 ㅣ 220×195/390cm ㅣ 프라도 미술관 

수많은 인간 군상들과 이름을 알 수 없는 동식물, 세상의 온갖 피조물이 혼재한 가운데 헤아릴 수 없는 ‘내러티브(이야기, 서사)’가 숨어 있는 이 그림을 대체 어디에서부터 읽어내야 할까? ‘세 폭 제단화(Triptych)’라는 서양 중세의 전형적인 그림 형식을 빌었으면서도 한번도 실제로 제단화로 사용된 적은 없는 이 작품은 그 용도에서조차 처음부터 엇갈린 해석을 예비했다. 대체 이 작품은 종교적인 목적에 충실했을까, 처음부터 ‘지상의 쾌락’을 드러내는 세속적 욕구에 더 매료된 것일까. (“지상의 쾌락의 정원(Garden of Earthly Delights)”이라는 현재의 제목은, 작가 히에로니무스 보스가 직접 지은 것이 아니다) - 네이버캐스트 오늘의 미술 발췌



이번 시즌 디자이너 김재현은 여자 몸의 곡선을 가장 극명하게 드러내주는 '뷔스띠에 Bustier'*와 새로운 버전의 마린 룩에 집중했다. 허리를 잘럭하게 해주고 가슴을 강조하는 뷔스띠에 디테일은 캐주얼한 티셔츠와 매니시한 재킷 같은 상반된 아이템들에 사용했고, 캐주얼한 마린 룩은 쟈뎅 드 슈에뜨 특유의 클래식하고 여성스러운 디테일을 결합해 이브닝 웨어로도 손색없는 스타일을 완성시켰다. 또 봄/여름 시즌에도 입을 수 있는 얇은 니트와 가죽의상들, 네온 핑크와 오렌지 컬러의 클래식한 트위드 의상들 역시 김재현이 창조한 '쾌락의 정원'을 이루는 중요한 요소들이다. 


장 폴 고티에 [Jean Paul Gaultier, 장폴고띠에, 1952.4.24 ~ ]의 마돈나가 착용한 원뿔 뷔스띠에가 특히 유명하며, 향수 등 제품패키지디자인으로도 많이 사용되었다.


뷔스띠에 Bustier : 영어식 표현으로 버스티어라고도 함. 브래지어와 코르셋이 연결된 형태의 여성용 상의. 가슴 부분에 브래지어처럼 컵이 달린 상의로, 허리까지 이어진 형태이다. 코르셋 모양의 톱을 말하기도 한다. 


그밖에 '쾌락의 정원'이라는 주제에 어울리는 풍요롭고 화려한 꽃 프린트와 정원에 날아든 새들의 우아한 자태를 묘사한 듯한 새 프린트, 그리고 이보다 더 여성스러울 수 없는 풍성한 소매와 오버 사이즈의 의상들은 귀족적인 무드를 자아낸다. 자뎅 드 슈에뜨의 시그니쳐 컬러인 블랙, 네이비, 화이트, 그리고 핑크는 이번 시즌에도 어김없이 쓰였고 포인트 컬러로 오렌지와 민트, 옐로우를 사용해 컬렉션 전체에 컬러풀한 생동감을 주었다.



Collection REVIEW>>>




스타일링 Styling / 오선희 Oh Sunhee 

음악 Music / 디제이소울스케이프 DJ Soulscape 

BGM /  Messages from the Stars - The rah band, Meet The Frownies  Twin Sister, Tell Me (What's On Your Mind) - Allah Las, Shampain - Marina and the Diamonds 

헤어 Hair / 유다 Yuda 

메이크업 Make up / 손대식 Son Daesik 

쥬얼리 Jewerly / 박혜라 Park Hyera 

쇼 Show / 에스팀 ESTEEM 

플라워 아트 Flower Art / 황수현 Hwang Soohyun (La Fete) 



Celebrity>>>



장윤주, 김남진, 이혜영, 이동건, 이영진, 윤소이, 조윤희, 홍진경, 채정안, 김나영, 윤계상, 김하늘 등 디자이너 김재현과 슈에뜨를 사랑하는 셀러브리티들:D 시상식을 방불케했던 눈이 즐거웠던 시간! 



피날레를 마치고 아이처럼 해맑은 미소의 김재현이사님!귀엽고 상큼한 매력이 있으시다!>_<





Photo By LEERURI>>>


슈에뜨걸 1기의 첫 브랜드 행사였던 2013 SS Collection은 정말 잊지 못할 이벤트! 우리도 셀럽처럼 포토월에서 기념사진!


Gift>>>


자리에 놓여져있던 기프트백 안에는 투웬티투비바힙걸 메이크업 키트, 쟈뎅드슈에뜨 실크스카프, 꽁빠니 드 프로방스의 바디케어 미니어쳐키트가! 훈훈하게 선물까지!꺅! 너무 맛있었던 와인과 케이터링, 신나는 음악과 달아오른 분위기까지! 즐거웠던 나의 첫 패션쇼 관람기! 상큼한 컬러와 싱그러운 분위기의 SS 신상품들은 쟈뎅 드 슈에뜨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슈에뜨걸 Chouette Girl 1기 이루리



Posted by LEERUR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