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는 왠만하면 보질 않는 성격이지만 2012년 여름, 정말 푹 빠져서 봤던 드라마가 하나 있었다. 로맨스가 필요해 2012. 케이블티비에서 하는 드라마의 좋은 점은 찐한 키스씬이 여과없이 나온다는 것. 그리고 16부작이라는 것. 공중파 드라마에 비해 비교적 짧다. 


 


 


33살의 여주인공 주열매(정유미 분)의 어릴적부터 첫사랑이며 현재진행중인 지금의 사랑인 윤석현(이진욱 분), 그리고 새로운 사랑인 신지훈(김지석 분). 감정표현이 솔직하고 애달플 정도로 사랑받길 원하는 여자의 솔직담백한 연애담이 주를 이룬다. 내내 달달하고, 짜릿한 연애를 보며 나도 사랑받고싶어졌다.





드라마의 첫 장면은 라이브바에서 라쎄린드의 라이브로 시작된다. 주열매의 드라마상 직업은 음악감독이다. 그래서 그런지, 드라마 내내 흘러나오는 음악들이 감각적이다. 적절한 음악은 감정몰입에 도움을 준다. 




-
사람이 자기 인생에서 뭐가 자기 이익이고 손해인지 계산하는건 타산이 아니고, 이성이야.

네가 잘못한거 없고 잘못한게 있다고 해도 이미 지난 일이야.

괜히 자신을 벌할 필요도 없어.






-
사랑한다는 말의 반댓말은 미워한다도, 싫어한다도 아니라는 것을.

사랑한다는 말의 명백한 반댓말은 사랑했었다 라는 과거형이라는 것을.

그것이 우리를 함께 아프게 했다.


-

연애가 끝나면 알게된다.

두 사람 중 누가 더 많이 사랑했고, 누가 더 작게 사랑했는지.

헤어지고 난 후에 먼저 웃을 수 있는 사람이 더 작게 사랑한 사람이다.

그 사실을 알기에 나는 다정하게 웃었다.






-

운명이라는 게 별게 아니야. 기가 막힌 타이밍에 서로의 인생에 자연스럽게 등장해주는거... 그래서 서로한테 소중한 사람이 되는 거... 그게 운명이고 인생이야.


-


자신이 만들어놓은 기준 안에 자신 스스로가 갇힐 때가 있다. 

특히나 연애할 때 있어서는 더욱 더. 

이성보다 감성으로 마음가는대로 내버려두는 것이 오히려 정답일 때가 많다.


-


돌이킬 수도 있던 그 많은 시간을 우린 이미 놓쳐버렸다.








-

지금 우리는 울고 있지만, 이 눈물은 분명 머지않아 마를 것이고,

어쩌면 우리는 또 다른 사랑을 시작할지도 모른다.

다시 누군가를 만나서 사랑이라는 꿈을 꾸고, 

사소한 일로 다투고 헤어지다보면 이 미치겠는 청춘도 끝장이 날 것이다.

괜찮아지겠지, 시간이 지나도 안괜찮아지면 안괜찮은 대로 살면 되고...


-

내가 원하는 건 뜨거움이 아니라, 애틋함이다.







주열매와 윤석현이 처음 헤어지던 날 카페 씬에서 나온 10cm - Only U친구들과 카페수다씬의 be the voice-  altogether alone,열매와 친구들이 처음 만났던 변태 추적씬의 Bad Case Of Loving You-Robert Palmer를 리메이크한 곡.
그리고 로맨틱했던 윤석현과 강나연의 빗 속 조깅 중 흘러나온 Olivia - Fly Me To The Moon, 다시 사랑을 고백한 다음날의 가을방학 - 가끔 미치도록 네가 안고 싶어질 때가 있어주열매 비맞고 지훈에게 찾아간 날의 Lasse Lindh - I Could Give You Love, 완전하게 헤어지고 지난 연애를 회상하던 씬의 싸 - 혹시라도 들릴까봐지훈이 팥빙수 만들어 찾아온 씬 바람을 타고 - 델리스파이스까지...

 

leeSA - 혹시라도 들릴까봐 [로맨스가 필요해 2012 OST]



 


여주인공 주열매의 솔직하고 과격한 행동들 속에 묻어나는 사랑스러움은 헤어스타일과 패션(럭키슈에뜨 lucky chouette) 으로도 잘 표현되어 여성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감정을 자극하는 명대사와 달달한 장면들, 그리고 내가 사랑하는 명곡들이 잘 버무려진 드라마 '로맨스가 필요해 2012-시즌2'는 2012년 최고의 케이블드라마라는 찬사를 받을 만하고 생각한다. 

 

네이트 음악이야기에 소개되었습니다.

:D

 

 

싸이뮤직 음악이야기에 소개되었습니다.

:D


 


+ 작성자 ; 슈에뜨걸 Chouette Girl 1기 이루리


 




Posted by LEERURI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3.01.15 23:39 Address Modify/Delete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2ruri.tistory.com BlogIcon LEERURI 2013.01.16 23:30 신고 Address Modify/Delete

      히히 나두 이거 진짜 좋아하는 드라마야^^ 두번째 정주행중! 캡처한 사진에서 정유미님 착용하신거 전부 다 럭키슈에뜨 제품이야ㅎㅎ겸사겸사 포스팅한거:)나두 틈틈히 은혜블로그 보고있어ㅎㅎ엄청 부지런한거같애ㅎㅎ담주 금욜날 보장: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