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데이를 빙자해 그 혹은 그녀에게 진심을 말할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 흔한 초콜렛보다 더 달콤하게, 솔직하게… 음악으로 고백해보는 건 어떨까. 여기 당신의 마음과 닮은 곡들을 준비했다.

웨딩송 – 오지은
나이탓인지 사랑에 대한 허왕된 환상은 없다. 현실적이고 솔직한 가사의 홍대여신(홍대에서 활동하는 여성 싱어송라이터) 오지은이 부른 ‘웨딩송’은 지금 내 남자친구에게 들려주고 싶은 곡이다. 나이가 있는 연인들에게 추천하는 발렌타인데이용 고백음악. 여자가 먼저 프로포즈할 때도 좋을 듯 하다. 처음 도입부가 고백송 치곤 너무 쎄다고 걱정하지 말자. 쏙쏙 들어오는 가사에 매력을 느끼게 될 것이다.

죽겠네 – 10cm
섹시한 권정열의 보컬이 간질간질하다. 사랑에 빠진 남자의 달달한 심경고백곡. 연애초반의 콩깍지 씌인 연인들에게 추천한다. 꼭 사귀자는 고백만을 하는 게 발렌타인데이는 아니니까. 내가 널 이만큼 아낀다고 확인시켜주는 것 또한 연인들에게 필요하니까 말이다.

두근두근 – 루싸이트 토끼
도입부의 심장박동소리로 시작되는 귀엽고 상큼한 보컬의 두근두근. 어쩐지 나른하고 따뜻한 봄날이 떠오르는 루싸이트 토끼의 음악들은 대부분 귀여운 사랑음악들이다. 사랑에 빠진 귀여운 소녀감성의 곡. 

좋다 - 데이브레이크
시원시원한 이원석의 보컬에 속이 후련해지는 고백송. 솔직담백한 가사와 후렴구의 군더더기 없는 고백에 상대방이 거절할 수 없게 될 것이다.

뽀뽀 – 구남과여라이딩스텔라
고백 같은 거 말해서 무얼하나. 그냥 확 덮쳐버려라. 확실히 각인효과 있다. 자꾸만 생각나고 궁금하고… 그러다가 사귀는 거지 뭐-

좋아해줘 – 검정치마
솔직한 가사가 인디음악의 매력 중 하나인데, 그걸 정말 잘 보여주는 뮤지션 중 한명이 검정치마라고 생각한다. 징징 보채는 조휴일의 보컬이 왠지 찌질하지만 귀여워서 거두어주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 어른들 말씀이 ‘남자는 먹이고 입히고 가르치고 키워야한다.’고 하지 않았던가. 모성애가 강한 고백상대라면 이 곡을 추천한다.

International Love Song - 검정치마
앞서 말한 ‘좋아해줘’의 검정치마와 International Love Song 의 검정치마는 같은 조휴일의 음악임에도 반전매력을 가지고 있다. I really really wanna be with you. 차분하고 진지하게 진심을 가득 담아 하는 고백이라면 이 곡이 어떨까. 

조금씩, 천천히, 너에게 – No Reply
노리플라이와 타루의 보컬이 정말 잘 어울리는 달콤한 연애이야기이다. 이제 막 사귀기 시작한 연애 초반의 알콩달콩한 커플에게 추천한다. 

널 생각해 – One more Chance
온화한 분위기의 곡으로 오래된 연인들에게 추천한다. 설레임에서 편안함으로 변하는 사랑에 대해 잊지 말아야 할 서로의 진심을 담은 가사가 일품. 연인에게 애정표현이 서툰 당신에게 권한다.

내일도 만날래 – 이규호
오래된 곡이지만 여전히 좋다. 중독성도 있고… 귀엽고 솔직한 가사에 절로 미소가 지어지는 기분좋은 사랑고백송.

Miss You – 타루
밝은 곡 분위기와는 반대로 복잡한 심경의 가사들이 더 진심처럼 느껴지는 곡. 좋아하지만 조심스럽고 망설여진다면 이 곡으로 전해보자.

사르르(I Wanna Be Your Love) (Feat. 정엽) – 제이
제이와 정엽의 조화가 예술. 이미 커플BGM으로도 인기가 많았던 곡이다. 듀엣곡으로 오랜만에 정말 마음에 들었던 곡. 왜 이제야 온 거야~

Nostalgia – Brown Classic with 요조, 에릭
요조와 에릭, 의외의 조합이라 생각했는데, 너무 좋다. 편안하고 달콤한 음색과 부드러운 멜로디에 마음이 차분해진다. 듀엣곡답게 감미로움과 사랑스러움까지. 이 곡은 추천할 때마다 만족스러운 반응이라서 주저없이 추천하곤 한다.

미쳤나봐(With 권정열 Of 10cm) – 소란
사랑해서 뭐든 다 해주고 싶다면, 머슴 같은 타입으로 마님처럼 모시고 싶다면, 그런 당신이라면 이 가사에 100% 공감하게 될 것이다. 정말 미쳤나 봐-

Someone - 윤한
개인취향이지만 프로포즈는 이런 로맨틱한 곡이길 바란다. 덤으로 피아노치며 노래 불러줄 윤한같은 남자라면 여자들이 꿈꾸는 최고의 프로포즈가 아닐까.

Somebody - 푸디토리움
가사도, 음악도 일품이다. 진심을 담은 진지한 고백을 한다면 선택할 곡. 재즈풍의 따뜻한 분위기로 마음이 편안해진다.

당신의 고백이 성공하길, 사랑이 표현되길, 진심이 전해지길… bon chance!

> 글. 이루리 영구 탐음매니아 / leeruri.com/



* 싸이뮤직 - 스페셜 - 이주의 뮤직 - 이주의 공연>>>원문보기 


* 싸이월드 뮤직(Cyworld MUSIC)에 기고한 칼럼입니다. 싸이뮤직 - 스페셜 섹션에는 음악평론가 배순탁, 뮤지션 이한철, 라디오작가 오시정, 인디투고, 생선(김동영)작가, 김은경(반달토끼) 카툰작가의 칼럼이 연재되고 있습니다.  

 

 

 

싸이뮤직 스페셜에 소개되었습니다.

:D

싸이뮤직 뮤직에센셜에 소개되었습니다.

:D

싸이뮤직 최신스페셜에 소개되었습니다.

:D

네이트 이슈키워드에 소개되었습니다.

:D




Posted by LEERURI

댓글을 달아 주세요